개설전공 | 2016-2학기 | 2017-1학기 | 2017-2학기 | 2018-1학기 | 2018-2학기 |
교육공학 | 교육프로그램개발방법론 | 교육공학연구방법 | 교육공학연구세미나 | 교수학습방법세미나 | 교수설계세미나 |
교수설계:SNS활용 | 수행공학의이론과실제 | 이러닝이론과실제 | 교수학습자료개발 | 뉴미디어와인지 | |
국어교육 | 시가교육론 | 국어학개론 | 국어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국문학사 | 소설교육론 |
국어교과교육론 | 의사소통교육론 | 국어사 | 국어교과논리및논술 | 국어문법론 | |
무용교육 | 체육측정평가 | 체육교과교육론 | 체육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운동생리학 | 무용레파토리 |
특수체육 | 체육교과논리및논술 | 특수체육 | 건강교육 | 즉흥무용교재연구및지도법 | |
체육교과논리및논술 |
운동실기 | 여가레크레이션 | 무용교육 | 운동학습및심리 |
|
체육교과교육론 | 운동역학 | 여가레크레이션 | 체육교과논리및논술 | 체육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|
체육사철학 | |||||
문헌정보교육 | 분류학 | 서지교육론 | 독서지도론 | 록학 | 정보매체론 |
메타데이터연구 | 정보봉사론 | 정보검색 | 도서관전산 | 학교도서관운영 | |
미술교육 | 표현기법 | 미술교과논리및논술 | 소묘 | 조소 | 동양미술사 |
표현기법 | 미술교과논리및논술 | 미술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조소 | 동양미술사 | |
영상 | 한국화 | 소묘 | 미술교과교육론 | 현대미술론 | |
영상 | 한국화 | 미술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미술교과교육론 | 현대미술론 | |
상담심리 | 집단상담 | 상담의이론과실제 | 진로상담 | 생활지도연구 | 특수아상담 |
성격심리 | 생활지도연구 | 가족상담 | 이상심리 | 심리검사 | |
상담실습및사례연구 |
심리검사 | 상담실습 | |||
이상심리 |
|||||
수학교육 | 수학교과논리및논술 | 위상수학 | 수학교과교육론 | 선형대수학 | 해석학 |
현대대수학 | 이산수학 | 복소해석학 | 수학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기하학일반 | |
역사교육 | 역사교과논리및논술 | 서양근현대사 | 역사교과교육론 | 사료강독 | 역사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
동아시아근현대사 | 한국근현대사 | 한국대외교류사 | 0세기현대사 | 한국사상문화사 | |
영양교육 | 생애주기영양학 | 영양학 | 식품학 | 식품위생학 | 영양판정및실습 |
조리원리및실습 | 식사요법및실습 | 임상영양학 | 영양교육및상담실습 | 단체급식및실습 | |
영어교육 | 영어음성음운론 | 영어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영어교교교재연구및지도법 | 영어교과교육론 | 영어음성음운론 |
영어교과논리및논술 | 영어학개론 | 영문학개론 | 영어문법 | 영어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|
멀티미디어영어교육론 | 영어작문 | 영미문 | 영어교과논리및논술 | 영어쓰기지도법 | |
영어말하기지도법 | 영어교육론 | 영어교과논리및논술 | 영어교육론 | 멀티미디어영어교육론 | |
영어교과교육론 | 영어교과교육론 | 영어독해 | 실용영어 | ||
영유아놀이테라피 | 영유아정신건강론 | 영유아발달측정및평가(화3) | |||
연구방법및통계 | 신체활동놀이실습(화2) | ||||
신체활동놀이치료 | 영유아발달심리학(목3) | ||||
영유아지각운동발달 | 집단상담(목3) | ||||
표현놀이치료 | 놀이치료실습(목2) | ||||
유아교육 | 장애유아통합교육 | 유아미술교육 | 유아교육과아버지 | 영유아프로그램 | 영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(화) |
장애유아통합교육 | 유아미술교육 | 유아교육과아버지 | 영유아프로그램 | 영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(화) | |
유아언어교육 | 영유아와가족 | 영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| 유아숲프로그램 | 유아놀이지도(화) | |
유아언어교육 | 영유아와가족 | 영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| 유아숲프로그램 | 유아놀이지도(화) | |
유아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유아동작교육 | 유아교육연구법 | 교류분석과인간관계 | 유아교과교재및연구법(화) | |
유아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유아동작교육 | 유아교육연구법 | 교류분석과인간관계 | 유아교과교재및연구법(화) | |
유아교육연구법 | 영유아프로그램 | 영유아다문화교육 | 유아교사론 | 유아교육연구법(목) | |
유아교육연구법 | 영유아프로그램 | 영유아다문화교육 | 유아교사론 | 유아교육연구법(목) | |
유아교사론 | 유아교육과정 | 유아수학교육 | 유아교육컨설팅 | 유아교육과질적연구(목) | |
유아교사론 | 유아교육과정 | 유아수학교육 | 유아교육컨설팅 | 유아교육과질적연구(목) | |
영유아교육복지 | 유아과학교육 | 유아교과교육론 | 유아교육연구법 | 유아사회교육(목) | |
영유아교육복지 | 유아과학교육 | 유아교과교육론 | 유아교육연구법 | 유아사회교육(목) | |
영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| 유아교육컨설팅 | 유아상상력교육 | 유아관찰및실습 | 영유아교육복지(목) | |
영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| 유아교육컨설팅 | 유아상상력교육 | 유아관찰및실습 | 영유아교육복지(목) | |
유아교육과질적연구 | 유아인권교육 | 유아음악교육 | 유아상상력교육(목) | ||
유아교육과질적연구 | 유아인권교육 | 유아음악교육 | 유아상상력교육(목) | ||
유아놀이지도 | |||||
유아놀이지도 | |||||
조기영어교육 | 영어동화지도법(영어A) | 조기영어커리큘럼 | 조기영어리터러시 | 초등영어평가법 | 조기영어연구방법론 |
아동영어교수법의실제 | 조기영어스마트러닝 | 조기영어커리큘럼 | 조기영어리터러시 | 조기영어스마트러닝1 | |
영어교육연구방법론 | 조기영어스마트러닝 | 조기영어커리큘럼1 | |||
아동영어문자지도법 | 조기영어교육론 | ||||
음악교육 | 음악교과교육론 | 합창합주지도법 | 음악교과논리및논술 | 음악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음악교수법 |
음악교과교육론 | 합창합주지도법 | 국악실기 | 장구반주법 | 음악분석및형식론 | |
국악사 | 서양음악사 | 시창청음 | 화성법 | 국악개론 | |
피아노반주법 | 국악가창지도법 | ||||
진로진학상담 | 진로교육개론 | 직업세계와직업정보탐색 | |||
진학지도기법의이론과실제 | 학부모진로진학지도상담 | ||||
체육교육 | 운동생리학 | 체육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운동학습및심리 | 체육사철학 | 여가레크레이션 |
스포츠사회학 | 운동학습및심리 | 건강교육 | 스포츠사회학 | 체육측정평가 |
|
체육교과논리및논술 | 운동역학 | 체육교과교육론 | 운동생리학 | 체육교과교육론 | |
체육사철학 | 체육측정평가 | 체육교과논리및논술 | 체육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건강교육 | |
평생교육 | 평생교육이슈 | 성인학습및상담 |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| 교육조사방법론 | 지역사회교육론 |
평생교육세미나 | 평생교육론 | 인적자원개발론 | 평생교육방법론 | 평생교육경영론 | |
평생교육실습 | |||||
학교체육행정전공 | 학교체육행정실무 | 학교체육법규(화) | |||
스포츠교육공학 | 학교체육행정평가(화) | ||||
체육교육과정운영평가 | 학교체육정책(목) | ||||
체육행정연구설계 | 학교체육행정통계(목) |